을지대학교병원, '2019 소아청소년과 개원의 연수강좌' 개최
을지대학교병원, '2019 소아청소년과 개원의 연수강좌' 개최
  • 김거수 기자
  • 승인 2019.11.04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을지대학교병원(병원장 김하용)은 지난 3일 병원 3층 범석홀에서 ‘2019을지대학교병원 소아청소년과 개원의 연수강좌’를 개최했다.

을지대학교병원, 2019 소아청소년과 개원의 연수강좌 개최
을지대학교병원, 2019 소아청소년과 개원의 연수강좌 개최

100여명이 참석한 이번 연수강좌는 진료 현장에서 유용하고 실제적인 치료와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전문가에게 듣는 TMI(The newest Medical Information)’ 라는 주제로 구성됐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즐거운 여행, 가기 전 필수 여행자 예방접종은?(이수진 을지대학교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 △호흡이 빠른 우리 아기, 어떻게 해야 할까요?(송우선 을지대학교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 △산만한 우리 아이, 치료해야 하나요?(이창화 을지대학교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 등의 강연이 있었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걸음이 느려요, 말이 느려요. 언제 검사할까요?(정다와 을지대학교병원 재활의학과 교수) △우리 아이 장 건강을 위한 유산균, 올바른 선택은?(김주영 을지대학교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 등의 강연이 이어졌다.

이수진 을지대학교병원 소아청소년과 과장은 개회사에서 “지역사회의 건강 증진을 담당하는 개원의와 다양한 임상 겸험을 공유할 수 있는 유익한 정보교류의 장이 마련된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이런 뜻 깊은 행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 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