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구-당진군, 도.농 교류 탄력
유성구-당진군, 도.농 교류 탄력
  • 성재은 기자
  • 승인 2009.11.19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유성구와 충남 당진군이 내년도 교류 확대를 위한 윤곽을 마련, 상생발전을 위한 신개념 도.농교류 모델 만들기에 나섰다.

유성구는 19일 오전 대회의실에서 진동규 유성구청장과 민종기 당진군수, 설장수 구의장과 최동섭 군의장 등 행정기관 관계자와 분야별 민간사회단체장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내년도 자매교류사업 추진을 위한 민.관단체장 교류회의를 갖고 미래지향적 우호관계 증진 및 다각적인 교류 협력을 강화키로 했다.

이날 열린 민.관단체장 교류회의는 기존 행정기관 중심의 형식적인 교류를 지양하고 민간단체간 자율적 교류가 지속될 수 있도록 교류의 폭을 넓혀 실질적인 공동번영의 길을 모색키 위해 마련됐다.

이날 회의에서 양측은 일반행정, 관광.문화.체육, 청소년 등 4개분야 11개 사업을 내년도 중점 교류추진사업으로 확정하고 구체적인 추진방안 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먼저 양측은 우수사례 벤치마킹, 홈페이지를 통한 자매결연 도시 소개 등 각종 행정정보 교류, 공무원 상호방문 및 지원, 공무원 동호회 교류 등 행정교류 증진을 통해 실질적인 교류사업의 활로 모색에 나서기로했다.

행정교류를 선봉으로 실질적인 교류확대를 리드할 민간부문에 초점을 두고 민간 차원의 자율적 교류와 양도시간 주요 관광지를 방문하는 등 문화.관광 교류가 적극 추진된다.

또 양기관내 합창단 정기발표 시 찬조출연을 비롯해 합동 정기연주회를 개최하는 한편 여성축구동호회 축구대회를 갖는 등 생활체육 단체간 교류도 이뤄진다.

청소년 교류활동도 활성화 될 전망이다. 4월과 9월 초등생 40-50명을 초청해 양도시를 오가며 과학체험과 갯벌체험 등 볼거리, 즐길거리를 중심으로 한 그린투어 체험행사를 번갈아 가질 예정이다. 

이밖에 자매도시간 대규모행사시 홍보관 및 직거래장터 운영, 홈페이지를 통한 관광상품 및 특산품 배너 홍보, 동-읍.면 간 1:1 자매결연 추진, 자연재해 및 일손부족시 상호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교류가 추진된다.

진동규 유성구청장은 “무한한 성장잠재력과 인프라를 고루 갖춘 미래지향적 도시라는 공통분모를 '윈-윈' 전략차원에서 접목할 경우 시너지효과가 기대된다” 며 “자매도시간 성공적인 교류모델을 통해 도시브랜드 창출 및 지역경제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당진군 관계자 50여명은 교류회의 이후 화폐박물관, 엑스포과학공원 등 주요 시설을 둘러봤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