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구청장 이장우)가 사이버공간을 통해 다양한 지역문화를 홍보하고 네티즌과 정보교류를 통한 구정발전에 기여할 제2기 동구 사이버 홍보단을 공개 모집한다.
‘사이버 홍보단’은 평소 구정발전에 깊은 관심을 갖고 적극적이며, 인터넷 등 컴퓨터 활용이 가능한 동구지역 주민 및 대학생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다음달 4일까지 모집하는 사이버 홍보단 선발인원은 50명 내외로 신청을 원하는 자는 홈페이지를 통해 내려받은 소정의 신청서를 작성 전자메일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선발결과는 구청 홈페이지에 게재하고 개인별로 통보해준다.
구는 사이버 홍보단을 위해 실습위주의 단계별 정보화교육, 구정홍보물 및 행사정보의 신속한 제공, 구체화한 활동지침서 배포, 지역문화 바로알기 문화탐방 등 체계적인 활동 강화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아울러 구에서 개최하는 축제 무료입장 및 우수 활동자 연말포상 등 홍보단의 활동의욕 고취를 위한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이상걸 기획감사실장은 “사이버 홍보단은 인터넷 공간에서 펼쳐지는 새로운 개념의 홍보문화로 그 효용성은 지난 1년간 제1기 사이버 홍보단의 활동을 통해 입증됐다”며 “이번 제2기 동구 사이버 홍보단 모집에 많은 주민이 참여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10월에 출범한 제1기 동구 사이버 홍보단은 2,078건의 지역의 문화관광 및 구정소식을 홍보하고, 88건의 홍보 UCC 동영상을 제작하는 등 지난 1년 동안 사이버 공간에서 활발한 활동을 전개했다.
동구 사이버홍보단 지원신청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동구청 기획감사실(☏250-1462)로 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