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는 세무, 소상공인 창업지원, 건축, 법무 등 일상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생활민원 4개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구청 민원실 내 주민 미니오피스에서 주 1회 전문민원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구는 각 분야별로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를 상담위원으로 위촉, 주민들의 고충사항에 대한 깊이있는 상담이 이뤄질 수 있도록 했다.
주요 상담내용은 ▲세무: 양도소득세와 상속, 증여 등 세무 전반에 대한 상담 ▲소상공인 창업지원: 창업에 따른 입지분석 방법, 창업지원 절차 및 지원 내용 ▲건축 : 증축 신고에 따른 법적 절차 및 용도변경에 관한 법적 검토 ▲법무 : 상가임대차보호 관련 내용 및 부동산 이중매매에 따른 구제 절차 등 생활법률 전반에 관한 사항이다.
이에 구는 주민 편의 증진과 전문민원 상담실의 활성화를 위해 내년부터는 동구청 홈페이(ww.donggu.go.kr)에 온라인 상담창구와 사전예약코너를 개설, 운영하고 방문이 어려운 민원인을 위한 전화상담제(☎250-1243)도 추가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박순덕 민원봉사과장은 “각 분야 전문가들과의 무료상담을 통해 애로사항을 해결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므로 많은 주민들이 이용하시기 바란다”며 “앞으로 상담창구의 다양화, 상담분야 확대 등을 통해 보다 다양하고 내실있는 상담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