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감사관실 '민원처리 우수기관' 선정
충남도 감사관실 '민원처리 우수기관' 선정
  • 성재은 기자
  • 승인 2009.12.02 16: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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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금 전액 불우이웃돕기 성금 기탁

충남도 감사관실이 감사원에서 실시한 위탁민원 조사 및 처리 우수기관 선발 시상식에서 '민원처리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도 감사관실은 2일 감사원이 2009년 전국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 대회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 김황식 감사원장으로부터 감사패와 포상금을 받았다고 밝혔다.

▲ 충남도 감사관실 '민원처리 우수기관' 선정
도 감사관실에 따르면 올해 충남도 감사관실에 제기된 감사민원은 총 352건으로, 분야별로는 기업민원관련이 75건으로 가장 많았고, 건설교통 64건, 보건환경 40건, 기타 등이 173건에 이른다. 이 중 해결된 사항은 71건이다.

해결되지 못한 281건의 민원은 현장조사를 통해 민원인을 이해시키는 등 도민의 입장에서 민원을 처리했다.

도 감사관실은 특히 행정기관의 불법 부당한 행정처리로 민원인에게 피해를 끼친 공무원을 문책하는 등 엄중한 행정처분을 행했다.

서덕철 도 감사관은 "이번 수상으로 올해 일부 자치단체공무원들이 도덕적 해이로 사회적인 물의를 일으킨 것에 대해 조금이나마 위안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도 감사관실은 포상금 전액을 충남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으로 기탁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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