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응급구조학과, 국가고시 100% 합격 쾌거
공주대 응급구조학과, 국가고시 100% 합격 쾌거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9.12.13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5회 1급 응급구조사 국가시험에서 졸업예정자 26명 전원 합격해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응급구조학과는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 주관으로 제25회 1급 응급구조사 국가시험에서 졸업예정자 26명이 전원 합격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응급구조학과 학생들 모습
응급구조학과 학생들 모습

간호보건대학 응급구조학과는 “가슴이 따뜻한 리더형 전문응급구조사 양성”이라는 교육목표 아래 우수한 교육과정 운영과 각종 교육부 재정사업(지방대학특성화사업, 국립대육성사업, 대학혁신지원사업)에 참여로 학생들에게 최고의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있다.(사진설명: 학생들이 화상환자 처치하는 과정을 실습하는 모습)

이번 국가고시에 합격한 졸업예정자들은 앞으로 소방공무원(119구급대), 응급의료센터, 산업체 의무실, 기타 재난관련 기관에서 1급 응급구조사로서 큰 활약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2019년 2월 졸업생들도 전원 국가고시에 합격하여 이중 10명의 학생들이 소방공무원 구급특별채용 시험에 합격하고, 9명은 각 지역 권역응급의료센터에 채용되어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다.

한편, 공주대 간호보건대학 응급구조학과는 병원 전 응급의료체계의 주 업무를 담당하는 1급 응급구조사(국가자격증)를 양성하여 전문적인 응급환자 처치와 이송을 통한 생명유지 및 중대한 합병증 예방과 각종 불의의 사고와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을 보호하는 등 보다 나은 양질의 응급의료 서비스를 제공하여 국민보건 향상과 사회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특히, 이 응급구조학과는 4년제 응급구조학과로서, 전국에서 유일하게 대학원 응급구조학 석·박사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