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국제교류원,‘2019학년도 외국인 유학생 수료식’
대전대 국제교류원,‘2019학년도 외국인 유학생 수료식’
  • 김용우 기자
  • 승인 2019.12.13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대학교(총장 이종서) 국제교류원(원장 김성학)이 13일 대학 30주년기념관 하나컨벤션홀에서 ‘2019학년도 외국인 유학생 수료식’을 개최했다.

13일 대학 30주년기념관 하나컨벤션홀에서 ‘2019학년도 외국인 유학생 수료식’을 개최했다.
13일 대학 30주년기념관 하나컨벤션홀에서 ‘2019학년도 외국인 유학생 수료식’을 개최했다.

외국인 유학생과 통역∙의전요원, 버디 프로그램 참가자 등 350여 명이 참석한 이번 수료식에는 김성학 국제교류원장을 비롯한 국제교류원 관계자와 해외 자매대학 초청 교환교수 및 중국 위해 호당가그룹 해양학원 이사장단 등이 함께 자리를 빛냈다.

김성학 국제교류원장의 인사말로 문을 연 이날 행사는 경과보고와 대상자 수료증 시상 및 재학생들의 축하공연 등이 진행됐다.

대전대에 따르면, 유학생들은 오는 2020년 대전대학교의 학부과정 진학과 대학원 진학 등 국내·외에서 학업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국제교류원 김성학 원장은 “한국의 대학생활에 잘 적응해 우수한 성적으로 학업을 수료한 학생들의 노력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더욱 학업에 매진해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대전대학교는 교육국제화역량인증 대학과 불법체류율 1% 미만대학, 한국어능력시험(TOPIK) 시행기관, GKS 정부초청 장학생 수학대학 등 다양한 부분에서 외국인 유학생 관리 우수대학으로 꼽히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