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제2기 동구 사이버홍보단 위촉식 가져
동구, 제2기 동구 사이버홍보단 위촉식 가져
  • 성재은 기자
  • 승인 2009.12.21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동구(구청장 이장우)가 21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사이버 공간을 통한 2010년 지역문화 홍보의 전도사가 될 제2기 동구 사이버홍보단 위촉식을 가졌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지난달 23일부터 이달 4일까지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한 50명의 지역주민이 제2기 사이버홍보단원 위촉장을 받았다.

이날 위촉장을 받은 제2기 사이버홍보단은 30대부터 8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으로 구성되었으며 1기에 이어 연임하는 단원이 28명으로 58%, 또 여성이 20명으로 40%를 차지하고 있다.

구는 이번에 선발된 홍보단원을 대상으로 내년 2월까지 블로그, 동영상 제작 등 사이버 홍보물 제작에 필요한 단계별, 수준별 정보화 교육을 실시하고 3월부터 본격 활동에 들어간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구정홍보물 및 행사정보의 신속한 제공, 지역문화 바로알기 문화탐방 등 사이버홍보단의 활동 강화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홍보단원에게는 회원증.회원수첩 발급, 자원봉사 확인서 발급, 구에서 개최하는 축제 무료입장, 활동 우수자 표창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이상걸 기획감사실장은 “동구 사이버홍보단은 전자정부시대의 새로운 트랜드에 맞춰 사이버 공간을 통한 구정의 주민참여를 이끌어 내는 데 의미가 있다”며 “또 네티즌들에게 주민이 직접 제작한 지역의 다양한 문화정보를 제공함으로서 구정홍보 효과도 배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