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학부모 지킴이단, 학교급식지원센터 '식자재 검수'
태안군 학부모 지킴이단, 학교급식지원센터 '식자재 검수'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9.12.20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부터 19일까지 태안군 학부모 지킴이단, 가공식품, 김치류, 축산물 검수에 참가

충남 태안군이 학부모 지킴이단을 통해 학교급식의 투명성과 신뢰성 확보에 나섰다.

태안군 학부모 지킴이단 식자재 검수 모습
태안군 학부모 지킴이단 식자재 검수 모습

군에 따르면 이달 3일부터 19일까지 태안군 학부모 지킴이단(회장 손근춘) 19명은 총 6회에 걸쳐 태안군 학교급식지원센터에 입고되는 가공식품, 김치류, 축산물 검수에 참가해 냉장·냉동 식품의 온도, 유통기한, 원산지 확인 등을 확인했다.

검수에 참가한 한 학부모는 “내 아이가 먹을 학교급식의 재료들을 내 눈으로 직접 보고 검사하니 급식에 대한 신뢰도가 한층 높아졌다”며 “앞으로도 학부모 지킴이 활동을 더욱 활발히 해 나갈 생각”이라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올해 3월 학교급식지원센터를 군 직영으로 전환해 관내 학생들에게 안전하고 좋은 식재료를 공급해왔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양질의 급식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급식정책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학교급식 운영관리에 학부모들이 직접 참여하는 ‘태안군 학부모 지킴이단’을 지난 5월 결성한바 있으며, 올 한 해 △친환경 농산물 소비자 교육 △학교급식지원센터 검수 모니터링 △납품업체 모니터링 △돌봄과일간식 공급업체 모니터링 △학교급식 납품 농가 수확 체험 등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