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선생님 위한 마음단단 코칭특강' 개최
대전교육청, '선생님 위한 마음단단 코칭특강' 개최
  • 김용우 기자
  • 승인 2019.12.23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실 속 학생, 학부모 상담에 날개를 달다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23일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대강당에서 관내 교원 200여 명을 대상으로 ‘2019년 선생님을 위한 마음단단 코칭 특강’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2019년 선생님을 위한 마음단단 코칭특강 개최
2019년 선생님을 위한 마음단단 코칭특강 개최

에듀힐링센터에서는 저경력교사나 복직교사가 현장에서 느끼는 학부모와 학생을 대상으로 한 상담과 생활지도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 특강을 마련하였다.

이번 특강은 “소통과 공감을 위한 교실에서의 10분 상담&코칭”를 주제로 교실 현장에서 꼭 필요한 감정코칭과 상담관련 이론은 물론 상담에 어려움을 느끼는 교사들에게 상담과 코칭의 실제 사례 소개하고 공유하는 내용으로 진행되어 참석한 교사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2019년 선생님을 위한 마음단단 코칭특강 개최
2019년 선생님을 위한 마음단단 코칭특강 개최

이날 행사에 참석한 대전동화초 정수연 교사는 “학생과 학부모와의 상담과 관계유지는 이론과 열정만으로는 해결되지 않는다는 것을 절실히 느꼈고, 실제 사례와 현실적인 방법을 공유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던 차에 이번 특강이 열리게 된다는 소식을 듣고 제일 먼저 신청했다”며 “짧은 시간이지만 이번 특강을 통해 상담에 대한 자신감은 물론 앞으로 좀 더 성숙한 학급 운영을 할 수 있을 거라는 기대감이 들었다”고 말했다.

이송옥 교육정책과장은 “그간 선생님들로부터 학생 생활지도와 학부모 상담에 대한 어려움을 느낀다는 말을 전해 들었다”며 “에듀힐링센터에서 현실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을 마련해 주고자 오늘 특강을 마련했으며, 앞으로도 이런 특강을 정기적으로 마련해 선생님들의 마음단단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