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예산황토사과 러시아로 6번째 수출·배도 첫 수출길 올라
예산군, 예산황토사과 러시아로 6번째 수출·배도 첫 수출길 올라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9.12.24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예산능금농협(APC) 예산황토사과 7.5톤, 배 8.1톤 수출 출하식

충남 예산군의 대표 농특산물인 예산황토사과와 배가 러시아 수출 길에 올랐다.

지난 23일 예산농산물유통센터에서 황선봉 군수와 관계자들이 수출 출하식을 갖고 기념촬영 하는 모습.
지난 23일 예산농산물유통센터에서 황선봉 군수와 관계자들이 수출 출하식을 갖고 기념촬영 하는 모습.

군은 23일 황선봉 군수, 예산능금농협 및 군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예산농산물유통센터(APC)에서 예산황토사과 러시아 6차 수출 출하식을 가졌으며, 같은 자리에서 배도 첫 해외 수출길에 올랐다.

이번에 수출되는 예산황토사과 품종은 부사, 배는 신고이며 러시아 블라디보스톡 대형유통매장에서 판매될 예정으로 러시아 수출은 올해 들어 여섯 번째다.

군은 올해 러시아로 모두 117.5톤의 예산황토사과를 수출했으며, 배는 8.1톤으로 첫 수출 길에 올라 러시아 수출시장의 품목 확대로 수출 순항이 지속될 전망이다.

황선봉 군수는 “사과와 배 뿐만 아니라 예산의 우수한 농특산물 수출이 확대 될 수 있도록 해외 판촉행사를 통한 신규 시장 개척과 수출물류비 지원, 수출 포장재 지원, 수출 선도 조직 육성 등 행정적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예산황토사과는 12월 기준 베트남 18톤, 러시아 117.5톤 등 모두 135톤이 해외 수출 길에 오른 바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