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보건소, 취약계층 의료지원 사업 '최우수기관상'
홍성군보건소, 취약계층 의료지원 사업 '최우수기관상'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9.12.24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어깨·허리·무릎·심혈관중재술 및 전립선 비대 검사 및 수술

충남 홍성군보건소는 2019년 충청남도 특수시책 중 하나인 취약계층 의료지원사업평가에서 최우수기관상을 수상한다고 24일 밝혔다.

홍성군청사
홍성군청사

‘취약계층 의료지원사업’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병원에 가지 못하고 약으로만 버티던 취약계층 어르신에 대하여 충남도내 4개 의료원(천안, 공주, 홍성, 서산)에서 검사와 수술을 지원받는 사업으로, 지원대상자는 만 65세 이상으로 의료급여수급권자와 차상위계층, 건강보험납부 하위 20% 이하자(직장 45,602원, 지역 17,704원)중 65세 어르신 또는 중증정도 장애인이다.

홍성군보건소는 사업내용을 홍성군 홈페이지, 인스타그램, 각 읍·면 복지담당자, 요양보호센터, 현수막, 캠페인 등 다양한 홍보를 통해 단 한명의 어르신이라도 더 의료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했으며, 그 결과 234명이 정밀검진을 받고 이중 22명이 수술·치료를 받은 점 등이 높게 평가되어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지난 10월에는 198명에게 무료로 안 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추진하였고, 백내장 환자 10명에게 실명예방재단과 연계해 수술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

홍성군보건소 관계자는 “취약계층 의료 지원 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이 노후에도 건강하길 바라며, 더 많은 분들이 혜택 받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홍성군보건소 진료팀(☎041-630-9033)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