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재대…캄보디아에 봉사단 파견‧인도네시아 지식교육센터 추진
배재대…캄보디아에 봉사단 파견‧인도네시아 지식교육센터 추진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0.01.06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재대학교가 정부의 신남방정책에 적극 부응해 봉사단 파견과 지식나눔에 동참한다.

배재대학교(총장 김선재)는 교수‧학생들이 국제개발협력의 일환으로 4~13일 동남아 현지에 세 번째 국외봉사단을 파견했다. 배재대는 2016년과 지난해에도 한국국제협력단(KOICA) 지원으로 봉사단을 보내 국제개발협력 이해도를 증진시켰다.

지난 4일 인천국제공항에서 캄보디아로 출국을 앞둔 배재대 국제개발협력 봉사단원들이 기념사진 촬영
지난 4일 인천국제공항에서 캄보디아로 출국을 앞둔 배재대 국제개발협력 봉사단원들이 기념사진 촬영

이 사업은 대학생의 국제개발협력과 ODA(정부개발원조) 이해증진, 국제개발협력 분야 진로탐색, 세계시민의식 함양을 목적으로 한국국제협력단 ODA교육원에서 추진했다.

이번 봉사는 캄보디아 씨엡립주 반티스레이 티벵 마을에서 진행된다. 교수와 학생들은 예체능과 한글 교육을 할 예정이다.

현지엔 이범희 건설환경철도공학과 교수 인솔로 목조 주택 건축 봉사도 진행돼 주민 편의시설 확충에 기여할 계획이다. 이 교수는 “봉사단원들은 학기 중 습득한 지속가능 국제개발협력 이해를 바탕으로 국제무대에서 이를 체험하는 귀중한 기회를 갖게 됐다”며 “단순 노력봉사에서 벗어나 수혜국이 지속적으로 번영을 모색하는 봉사활동을 기획해 이루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배재대는 그동안 쌓아온 교육국제화 역량 인증대학, 국제화 역량과 국제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 등 성과를 인정받았다. 배재대는 정부의 신남방정책에 적극 부응해 한국국제협력단의 ‘국립 인도네시아 대학교 ICT기반 통합지식교육센터 구축 사업(2021~2025년)’도 추진 중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