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학생프로그램 우수사례 발표회’ 개최
대전대, ‘학생프로그램 우수사례 발표회’ 개최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0.01.07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대학교(총장 이종서) 교수학습개발원(원장 이재창 교수)이 7일 대학 30주년기념관 10층 중회의실에서 ‘학생프로그램 우수사례 발표회’를 개최했다.

7일 대학 30주년기념관 10층 중회의실에서 ‘학생프로그램 우수사례 발표회’ 모습
7일 대학 30주년기념관 10층 중회의실에서 ‘학생프로그램 우수사례 발표회’ 모습

프로그램의 질 관리 및 개선안 도출을 위한 목적으로 진행된 이번 발표회에는, 교직원과 재학생 등 약 70명이 참석했다.

발표회는 사전 신청 및 접수를 통해 진행됐으며, 교수학습개발원에서는 총 5명의 학생을 선발해 발표를 진행했다.

대전대에 따르면, 행사는 법학과 1학년 정혜진 학생의 <기초학습역량강화프로그램‘비상’>을 시작으로, △DJU-TED 발표회 △드림위드 학습공동체 △MOOC학습동아리 △혜화 아너스 아카데미 등의 순으로 실시됐다.

학생들은 프로그램에 참여한 경험을 바탕으로 노하우와 개선사항을 발표하는 등, 프로그램의 기획자와 참여 학생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는 자리를 마련했다.

교수학습개발원 관계자는 “공유 시스템은 참여의식 고취와 프로그램의 발전을 위해 큰 도움이 됐다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교육역량 강화를 위한 공유 시스템이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