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재대 ‘제1회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확산 포럼’ 개최
배재대 ‘제1회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확산 포럼’ 개최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0.01.09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재대학교가 동반성장을 핵심가치로 내건 ‘안항(雁行)교육’을 대내‧외에 공유하는 포럼을 9일 개최했다. 배재대 대학혁신지원사업단(단장 박인규)는 스마트배재관에서 ‘제1회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확산 포럼’을 열었다.

김선재 배재대 총장이 9일 스마트배재관에서 열린 ‘제1회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확산 포럼’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김선재 배재대 총장이 9일 스마트배재관에서 열린 ‘제1회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확산 포럼’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 자리엔 김선재 배재대 총장, 김무봉 동국대 교수, 박상규 중앙대 교수 등 내외빈 200여명이 참석해 배재대 혁신지원사업의 우수성을 알렸다.

배재대의 ‘안항(雁行)교육’은 기러기 떼가 V편대로 무리지어 목적지까지 함께 비행하는 기러기의 특성에서 착안한 이름이다. 편대 리더와 뒤따르는 모두가 나름의 제 역할을 수행하는 동반성장의 교육적 가치를 담고 있다.

1세션은 김무봉 동국대 교수의 ‘대학교육 혁신의 방향과 과제’와 박상규 교수의 ‘고등교육 혁신과 융합’ 초청강연으로 진행됐다.

2세션인 ‘안항교육 우수성과 발표’는 ▲전공교육 ▲교양교육 ▲비교과 ▲창의융합형 인재양성 공간 메이커 스페이스 ▲지역사회 봉사 ▲자원봉사 행복나누미 우수프로그램 선정 동아리 사례 발표 등이 이어졌다. 간호학과가 전공교육으로 진행한 ‘백의의 천사들의 축제(백천제)’ 등을, 나섬인성교육센터의 튜터링을 통한 배재안항 교육의 실천과 교양교육의 성과도 공유됐다.

김선재 배재대 총장은 환영사에서 “안항교육은 학습소수자 대상 교육과 수월성 교육을 함께 이루는 배재대만의 교육방식”이라고 소개하며 “대학교육의 질을 향상시키는 대학혁신사업 사례를 여러 분야에서 만들어 구성원과 지역사회에 전파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