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대 취창업지원센터 ‘2019 창업캠프 & 경진대회’ 개최
건양대 취창업지원센터 ‘2019 창업캠프 & 경진대회’ 개최
  • 조홍기 기자
  • 승인 2020.01.10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2019 하루만에 끝내는 Skill-Up 창업캠프 & 경진대회' 개최

건양대학교(이원묵 총장) 취창업지원센터(센터장 송민선)는 지난 9일 논산 창의융합캠퍼스 산학취업본부에서 창업아이템의 구체화 및 창업과정 학습/교육을 위한 '2019 하루만에 끝내는 Skill-Up 창업캠프 & 경진대회' 를 개최했다.

학생스타트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참석자 단체사진
학생스타트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참석자 단체사진

건양대 창업동아리 17팀 58명이 참가한 이번 행사에서는 ▲대학생도 쓸 수 있는 사업계획서 작성법 ▲멘토와 함께 하는 사업계획서 작성 실습 ▲창업경진대회 등 창업을 위한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풍성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외부 창업전문가 4명이 직접 함께 하는 사업계획서 쓰기에서는 사업계획서를 작성 후 전문가가 각 항목 별 검토 및 집중 지도를 하고 이를 수정보완하는 실질적인 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아이디어를 실질적인 사업계획으로 전환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또한 학생들이 창업 아이디어를 내고 평가하는 창업경진대회에서는 <복강경 수술을 위한 유해가스 차단 필터> 아이디어를 낸 개복치팀(대표학생 의료신소재학과 홍성돈)이 대상을 수상했다.

최우수상에는 <손쉬운 중모기술법과 교육자료 개발>의 메달毛팀(대표학생 글로벌의료뷰티학과 이성희)과 <백혈구 제거 필터>의 박HEAD팀(대표학생 의료신소재학과 김가윤)이 선정됐다.

한편 이번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개복치(개선하자 복강경 치료)팀은 지난해 11월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진행된 ‘2019 공학페스티벌(E²Festa 2019) 창업투자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도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