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취업률 65.4%로 전년대비 “2.6% 증가”
한밭대, 취업률 65.4%로 전년대비 “2.6% 증가”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0.01.16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학에서 졸업 후까지 학생 위한 체계적인 경력관리로드맵 구축의 성과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지난 10일 대학알리미를 통해 공시된 2018년 대학 취업률은 65.4%로 전년대비 2.6% 증가하였다고 16일 밝혔다.

한밭대 정문 모습
한밭대 정문 모습

학과별로 살펴보면 건축학과가 94.5%로 가장 높았고, 창의융합학과 77.8%, 건축공학과 75.8%, 기계공학과 71.8%, 화학생명공학과 70.9%, 경영회계학과 70.6% 순으로 높은 취업률을 보였다.

전년대비 취업률이 증가한 이유는 학생들의 진로설계와 취업지원 서비스 제고를 위해 대학일자리본부를 신설하고 취업지도교수제도를 운영하는 등 대학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한 성과로 보인다.

특히 학과교수와 산학협력중점교수, 취업컨설턴트가 힘을 모아 학생 맞춤형 진로 및 취업상담을 지원하고 있으며, 단계별 경력개발 로드맵을 구축해 입학부터 졸업 후까지 체계적 경력관리를 돕고 있다.

또한, 필수교과목으로 진로설계 1~4를 개설하고, C+U200 제도를 도입하여 진로 및 취업관련 프로그램 참여를 유도하는 등 제도적 지원체계도 마련하였다.

학생들의 기초역량강화를 위해 직업가치관 검사, 진로특강과 진로 멘토링, 리더십 특강, 자격증 과정 등을 운영하고,

직무역량 제고를 위해 학과별 취업특강, 자기소개서 작성법, 직무특강, 기업분석 경진대회, 직무체험 인턴십 등을 운영하며,

구직역량 강화를 위해 인성검사, 심층 멘토링, 면접 특강, 기업채용 설명회, 취업동아리 및 스터디 운영 등을 지원하고 있다.

한밭대학교 대학일자리본부는 학생들의 미래설계 지원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진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발굴·운영할 예정이며, 특히 산학협력을 통한 현장체험 기회를 확대하고 취업까지 연계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