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아카데미 강좌’ 인기 급상승
‘중구아카데미 강좌’ 인기 급상승
  • 성재은 기자
  • 승인 2010.01.19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구민에게 문화욕구와 삶의 희망을 심어주고 있는 ‘중구아카데미 강좌’가 주민들 사이에 인기가 급상승 하고 있다.

대전시 중구(구청장 이은권)는 2007년부터 구민을 위한 수준높은 열린 교양강좌를 위해 학계, 경제계, 문화.예술계, 교육계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매월 셋째주 목요일 오후 3시에 강좌를 개최하고 있다.

아카데미 강좌가 회를 거듭 할 수록 인기가 상승하는 까닭은 건강. 경제. 교육분야 등 대중매체로만 볼 수 있었던 유명인사들의 생생한 체험과 역경극복 성공기, 전문지식 등을 체득할 수 있기 때문이다.

구에 따르면 오는 21일 목요일 오후 3시 구청 대회의실에서는 방송인이자 사진작가로 활동중인 이상벽씨를 초청해 ‘인생 이모작’이란 주제로 ‘제37회 아카데미 강좌’가 펼쳐진다.

그는 이번 강좌를 통해 인생을 풍요롭게 살아가는 방법과 새로 시작하는 삶의 전환점을 어떻게 만들 것인지 진지하게 생각해 볼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또 2월에는 前KBS 제2라디오 '이영권의 경제포커스' 진행자인 이영권의 ‘지켜야할 좋은 습관, 버려야할 나쁜 습관’, 3월에는 연세대 교수인 황수관박사로부터 ‘신바람 건강법’이란 주제 강연이 준비되어 있다.

구 관계자는 “중구 아카데미 강좌는 구민의 삶을 윤택하게 하기 위해 마련된 열린 문화강좌”라며 “청취를 희망하는 구민은 누구나 아카데미 강좌에 참여할 수 있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