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덕암동, '이웃사랑 나눔 냉장고 사업' 지속
대덕구 덕암동, '이웃사랑 나눔 냉장고 사업' 지속
  • 김남숙 기자
  • 승인 2020.01.20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년 4월부터, 동 특수 시책으로 운영

대전 대덕구 덕암동(동장 홍영옥)이 지역사회 내 기부문화 확산과 마을공동체 정신의 회복을 위해 특수복지시책으로 이웃사랑 나눔 냉장고 1호점을 작년 4월부터 운영해오고 있다.

덕암동 사랑나눔 냉장고 활용 모습
덕암동 사랑나눔 냉장고 활용 모습

이웃사랑 나눔 냉장고는 방위협의회 회장이자 오성 R‧C 이수의 대표는 냉장고를 기부해 덕암동행정복지센터에 설치했다.

덕암동 복지만두레에서 주 3회(월, 수, 금) 만65세 이상 홀몸 어르신 및 취약계층 등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후원 협약(MOU)을 맺은 이가네식품(대표 이재수), 베스트코(점장 조훈섭), 명일(대표 김오식), 신탄진로타리클럽(회장 박상년), 신탄면옥(대표 김영진), 설악칡냉면(대표 박군서), 병달이네(대표 전병준) 등에서 김치, 라면, 야채 등을 지속적으로 후원하여 지역사회복지증진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자발적인 식품기부로 음식과 함께 따스함을 나누는 이웃사랑 나눔 냉장고는 지역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하는 주민 자치형 사업으로 자리 잡으며, 작년에는 700여명이 혜택을 받았으며, 올해에는 1,000여명 이상이 혜택을 볼 수 있을 전망이다.

홍영옥 덕암동장은 “이웃사랑 나눔 냉장고는 이웃사랑 실천을 위해 누구나! 언제든지!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기부활동”이며, “올해에도 더 많은 어려운 이웃에게 지속적인 도움을 드려 복지사각지대가 해소 될 수 있도록 하겠다” 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