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한집안 프로젝트 시즌2’ 마무리
한밭대,‘한집안 프로젝트 시즌2’ 마무리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0.01.21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집안 프로젝트 통해 직업가치 탐색하고 지역인재 육성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지난 17일 교내 국제교류관에서 집중 취업 멘토링 프로그램 ‘한집안(한밭인, 지역을 반짝이다) 프로젝트 시즌2'를 마무리하는 최종발표회 및 수료식을 진행했다.

한집안 프로젝트 시즌2 수료식 단체사진(앞줄 좌측에서 네 번째 한밭대학교 최병욱 총장)
한집안 프로젝트 시즌2 수료식 단체사진(앞줄 좌측에서 네 번째 한밭대학교 최병욱 총장)

사전평가를 거쳐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학생은 총 20명을 선정했으며, 참여 학생들은 13일부터 17일까지 5일간 전 일정 100% 출석률을 보였다.

한집안 프로젝트 시즌2는 포트폴리오 특강과 취업 멘토링, 기업 대표와의 토크콘서트, 코워킹 스페이스 및 대전지역 기업 탐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종합적으로 진행했다.

1~2일 차에는 취업 및 포트폴리오 특강, 진로 강연, 기업 대표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를 진행했으며,

3~4일 차에는 학생들이 조를 편성해 관심 있는 대전지역 기업에 직접 방문하여 실무현장과 직장문화에 대해 심층적으로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동안 학생들은 기업정보 부족과 수도권 선호현상으로 지역기업에 대한 이해가 낮았고 연봉과 복지 등을 진로 및 직장 선택에 있어 가장 중요한 가치로 여겼었지만 지역기업의 특징을 소개하고 궁금해 하는 정보들을 제공하며 프로그램을 진행한 결과, 자아실현을 진로선택의 기준으로 다시 한 번 고민해 보며 지역기업에 관심을 갖게 되는 모습을 보였다.

한밭대학교 최병욱 총장은 “프로젝트에 참여한 학생들이 ‘만약 내가 이 기업에 근무한다면 어떨까'하고 미래를 상상하며 지속적으로 자신에게 맞는 지역기업을 탐색해 나가길 바란다”며 "멋지고 의미 있는 삶을 살기 위해 미래를 보는 혜안을 키워나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한집안 프로젝트 시즌 2 참여기업 명단
▲루센트블록 ▲맥키스컴퍼니 ▲부강테크 ▲비전세미콘 ▲삼진정밀
▲알에프세미 ▲이앤에스헬스케어 ▲인텍플러스 ▲플라즈맵 ▲IPI테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