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상급의 고려인삼' 국내 포함 해외 4개국에 수출
'세계 최상급의 고려인삼'이란 뜻을 지닌 'GinsQ(진스큐)'가 충남의 인삼수출 공동브랜드로 확정됐다.
충남도는 22일 도청 회의실에서 '인삼수출 공동브랜드 개발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갖고 배재대 21세기 디자인문화연구소(책임연구원 백 철)가 개발한 'GinsQ(진스큐)'를 공동브랜드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GinsQ'는 인삼의 'Ginseng'과 고품질을 나타내는 'Quality'를 결합해 만든 것으로, '세계 최상급의 고려인삼'이란 뜻을 담고 있다.
도는 이번에 확정된 공동브랜드를 국내는 물론 미국, 일본, 유럽, 브라질 등 해외 4개국에서 상표등록을 한 뒤 성분과 맛이 같은 인삼제품에 부착해 수출하게 된다.
공동브랜드를 부착한 인삼제품 수출은 조만간 출범할 예정인 '인삼수출전문법인'이 전담하게 된다.
이재관 충남도 투자통상실장은 "이번에 개발된 공동브랜드는 부르기 쉬운 데다 담고 있는 의미도 좋아 외국인들에게 어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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