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원대, 학위수여식·입학식 취소…개강도 2주 연기
목원대, 학위수여식·입학식 취소…개강도 2주 연기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0.02.06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리엔테이션(17-18일)과 2019학년도 학위수여식(20일), 2020학년도 입학식(3월 2일) 등 전격취소

목원대(총장 권혁대)는 전국적으로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신입생 오리엔테이션(17-18일)과 2019학년도 학위수여식(20일), 2020학년도 입학식(3월 2일) 등의 행사를 전격 취소하고 개강도 2주 연기하기로 했다.

목원대학교 전경
목원대학교 전경

목원대는 6일 오전 10시 교무위원회를 열고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와 학부모 및 학생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이같이 결정했다.

다만 신입생의 학교생활에 차질이 없도록 수강신청과 대학생활안내는 입학 후 학과별로 실시할 계획이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학사 변경사항으로 학생과 학부모들이 혼란을 겪지 않도록 대응 현황과 예방수칙을 포함한 총장 서한문을 전체 재학생 및 신입생에게 SMS 문자와 우편으로 발송한 상태다.

또한, 지난달부터 대외협력부총장을 위원장으로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대책위원회를 구성해 지속적으로 실무자 회의를 열고 유입 차단 및 확산 방지를 위한 대책 마련에 주력하고 있으며 교내 게시판과 학교홈페이지, SNS 등 여러 방법을 통해 감염증 예방 주의사항을 안내하고 있다.

권혁대 총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확진자가 늘어나는 등 사태가 악화함에 따라 학생들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학사일정을 취소하게 됐다”며 “감염 예방과 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여 바이러스로 인한 피해가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