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대 정밀기계공학과, 과정평가형자격 교육훈련 '6년 연속 선정'
대덕대 정밀기계공학과, 과정평가형자격 교육훈련 '6년 연속 선정'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0.02.06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계설계산업기사 종목으로 2015년 시작으로 6년 연속 선정

2020년도 시행 과정평가형 국가기술자격 교육·훈련과정이 고용노동부와 산업인력공단의 심의를 통해 지난 1월 확정/공고되었다.

과정평가형 교육훈련 학과 선정
과정평가형 교육훈련 학과 선정

이번에 지정된 교육·훈련과정은 기계설계산업기사 등 총 1,187개 과정으로 대덕대학교(총장 김태봉) 정밀기계공학과는 기계설계산업기사 종목으로 2015년을 시작으로 6년 연속 교육훈련기관으로 선정되었다.

과정평가형 자격은 국가기술자격법에 근거하여 국가직무능력표준(NCS)에 따라 설계된 교육·훈련과정을 체계적으로 이수한 교육·훈련생에게 내·외부 평가를 통해 국가기술자격증을 부여하는 새로운 개념의 국가기술자격 취득 제도로서 2015년부터 시행되고 있으며, 2020년 신입생들도 이 과정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 경쟁력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대덕대학교 정밀기계공학과에서 교육·훈련을 운영(운영담당교수 이태근)하고 있는 2019년도 과정평가형 자격시험에서는 기계설계산업기사 자격증을 19명이 응시하여 총17명이 취득함에 따라 89% 취득율을 달성한 바 있다.

과정평가형 교육훈련 학과 선정
과정평가형 교육훈련 학과 선정

2020년에도 기계설계산업기사 과정평가형 자격 교육훈련학과로 선정됨에 따라 학생들은 오로지 학업에 전념함으로써 자격취득과 취업이라는 목표를 무난히 달성할 수 있게 되었고, 산업체는 실무능력의 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기회의 확대로 인하여 대외경쟁력 강화와 신제품개발을 위한 인재 난(難)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를 더욱 공고히 하게 되었다.

이번 훈련과정 신청을 주관한 이태근, 김태규 교수는 “2020년도 과정평가형 자격 교육 훈련기관에 선정된 바 어느 대학 못지않은 우수한 실무 인재를 양성하도록 하겠다” 의견을 피력하였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