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코로나19 방역대응 ‘총력’
당진시, 코로나19 방역대응 ‘총력’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0.02.21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읍면동, 보건지소·진료소에서 방역소독장비와 약품 무상대여

최근 원인을 알 수 없는 확진 환자의 잇따른 발생과 일부지역의 집단감염사태 등 지역사회 감염 우려가 현실화됨에 따라 당진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다중이용시설 방역 실시 모습
다중이용시설 방역 실시 모습

시는 그동안 시청, 종합복지타운, 터미널 등 다중이용시설에 연무소독을 꾸준히 실시해왔으며 우두동 일대, 구터미널, 아파트 단지 등 당진시내 일원 전 지역으로 방역을 확대해 집중 추진 중이다.

마을회관, 경로당 등 직접 방역소독을 지원하기 어려운 시설을 위해서는 방역소독장비를 긴급 구입해 읍면동행정복지센터와 보건진료소에 각 1대씩 배치할 계획으로 방역을 필요로 하는 주민과 단체는 방역소독장비와 약품을 무상으로 대여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경로당, 어린이집 등 취약계층을 위한 방역물품도 물량이 확보되는 대로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19일 기준 누적 배부량은 손소독제 7,909개, 살균소독제 150개, 손세정제 2,182개, 마스크 76,705개이다.

다중이용시설 방역 실시 모습
다중이용시설 방역 실시 모습

한편 시 보건소는 ‣중국(홍콩, 마카오 포함)방문한 후 14일 이내에 발열 또는 호흡기증상(기침, 인후통 등)이 나타난 자 ‣확진환자의 증상발생 기간 중 확진환자와 접촉한 후 14일 이내에 발열 또는 호흡기증상이 나타난 자,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2차 감염 발생이 확인된 국가 방문 후 14일 이내 발열 또는 호흡기증상 또는 폐렴이 나타난 자 ‣의사의 소견에 따라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이 의심되는자 등은 질병관리본부 콜센터 1339, 또는 보건소(041-360-6004)에 신고하고, 선별진료소(당진종합병원, 보건소)를 방문해 진료를 받아야 한다고 설명했다.

다중이용시설 방역 실시 모습
다중이용시설 방역 실시 모습

보건소 관계자는 “소독의무대상시설 등 다중이용시설은 코로나 바이러스와 관련해 업체를 통한 자체 소독을 실시해 주고, 시민들은 감염증 예방수칙을 잘 지키는 등 주의에 철저를 당부”하며, “당진시도 지역사회 감염 방역 대응에 총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