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신규 강소농 경영체 25명 모집
공주시, 신규 강소농 경영체 25명 모집
  • 조홍기 기자
  • 승인 2020.02.21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 성장 가능성 갖춘 신규 강소농 경영체 역량 강화

충남 공주시(시장 김정섭)가 미래 성장 가능성을 갖춘 신규 강소농 농업경영체 25명을 오는 28일까지 모집한다.

강소농 정보화 교육 사진_유튜브 동영상 제작 조별 실습
강소농 정보화 교육 사진_유튜브 동영상 제작 조별 실습

신청대상은 전업농 미만 중소규모의 가족농이나 경영개선 실천의지가 있는 1인 경영체, 2013년부터 2019년까지 강소농 기본교육 미수료자 및 지난해 기본교육 수료자 그리고 농업경영체 등록이 안 된 농가도 신청 가능하다.

새로 선정되는 강소농 경영체에게는 경영개선 역량 향상을 위한 교육과 경영목표 설정을 위한 진단, 전문기술 등 맞춤형 컨설팅과 자율모임체 활동 지원, 각종 농업기술 정보 등이 제공된다.

신규 강소농 경영체는 3월초 예정인 기본교육 6시간(1일)과 4월 중 실시될 심화교육 14시간(2일) 교육을 의무적으로 이수해야 하며, 희망자에 한해 후속교육 및 현장컨설팅, 정보화교육 등을 실시한다.

신청은 공주시 농업기술센터에 직접 방문 접수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공주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farming.gongju.go.kr) 또는 농촌진흥과 역량개발팀(☏041-840-8688)으로 문의하면 된다.

류승용 농촌진흥과장은 “작지만 강한 농업인인 강소농이 1인 기업의 대표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요즘 양질의 교육을 통해 경쟁력을 갖추고 자신의 상품과 브랜드에 대한 부가가치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