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스마트 앱 활용한 걷기 활성화 추진
논산시, 스마트 앱 활용한 걷기 활성화 추진
  • 조홍기 기자
  • 승인 2020.02.21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머니 속 걷기 친구 만들기, 논산시민 다 모여라! 1530 3GO’사업 마련

충남 논산시(시장 황명선)가 스마트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한 걷기 활성화 사업에 본격 시동을 걸었다.

시는 운동의 기본이 되는 걷기를 시민이 꾸준히 실행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주머니 속 걷기 친구 만들기, 논산시민 다 모여라! 1530 3GO’사업을 마련했다.

걷기앱 관련 포스터
걷기앱 관련 포스터

누구나 휴대하고 있는 스마트 폰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워크온(WALK ON)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한 후 가입하면 본인의 하루 걸음 수 및 누적 걸음수를 볼 수 있는 것은 물론 본인이 속한 동아리와 커뮤니티에서 걸음 순위를 확인할 수 있다.

이용절차는 플레이 스토어 및 앱 스토어에서 ‘워크온’검색→회원가입→논산시 공식 커뮤니티 가입 순이며, 오픈 이벤트로 가입 후 동아리를 구성한 뒤 설문을 완료한 선착순 100명에게 건강용품 5종 세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기간 내 정해진 걸음수를 달성하고, 특정 지역의 장소를 방문한 참여자에 대해 소상공인 사업장 할인쿠폰, 모바일 지역화폐를 보상으로 지급해 참여자들의 흥미를 더하는 것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까지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는 이번 사업에 사용되는 어플리케이션 데이터를 적극 활용해 주민들이 자주 걷는 길을 확인하고, 지역의 명소를 활용한 걷기대회, 주민 추천을 통한 ‘올해의 걷기 좋은 길’ 선정 등 다양한 사업을 마련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스마트 앱을 활용해 걷기에 재미를 더하는 것은 물론 같이 걷는 이웃과의 선의의 경쟁을 통해 지역사회 전체에 걷는 분위기가 확산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참여가 가능한 만큼 많은 시민들이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