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섭 공주시장, "백제문화제 격년 개최 찬성하진 않지만.."
김정섭 공주시장, "백제문화제 격년 개최 찬성하진 않지만.."
  • 조홍기 기자
  • 승인 2020.02.26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정례브리핑.. "대승적 차원 불가피한 선택"

김정섭 공주시장이 백제문화제의 격년개최 수용은 대승적 차원에서 불가피한 선택이었다고 말했다.

김 시장은 26일 열린 정례브리핑에서 백제문화제에 대한 입장 발표를 통해 최근 백제문화제추진위원회 이사회에서 결정된 2022년 이후 백제문화제 격년 개최 안은 올해 백제문화제와 내년 대백제전을 준비해야 하는 상황 속에서 불가피한 선택이었다고 말했다.

김 시장은 “백제문화제 격년 개최를 찬성하지 않지만 백제는 웅진과 사비로 나뉠 수 없으며, 백제문화제 또한 충남도와 부여군, 공주시가 함께 만들어가지 않으면 의미가 없고 더 뻗어나갈 수 없다”고 강조했다.

김정섭 공주시장 정례브리핑
김정섭 공주시장 정례브리핑

그는 “지난 2018년부터 격년 개최 이야기가 다시 나왔다. 예산인력의 비효율성, 콘텐츠 부족 및 중복 문제, 지역주민들 피로감 등 이런 문제와 함께 내년 대백제전을 준비해야 하는 촉박한 시간 속에서 불가피하게 2021년까지는 통합개최하고 그 이후에는 격년 개최하는 것으로 조정된 것이다”고 덧붙였다.

이어 “2022년 이후 격년 개최가 현실화될 경우 백제문화제를 개최하는 않는 해는 백제문화제를 대체할 수 있는 가을 축제를 개최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김 시장은 “우선 원도심에서도 백제문화제를 치르도록 해 원도심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공주지역 업체와 예술인들이 중심이 돼 주도하는 백제문화제로 개혁하겠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다수의 공주시민도 매년 통합 개최를 원하고 있다. 서운함이 생기는 부분은 사과를 드리겠다. 여론을 받드는 한편, 앞으로 의회와 시민들 동의가 필요한 만큼 소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