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주민중심 감사로 청렴 대덕에 한발 다가서
대덕구, 주민중심 감사로 청렴 대덕에 한발 다가서
  • 강청자 기자
  • 승인 2010.02.24 2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대덕구(구청장 정용기)에서는 오는 3.15~4.22(26일간)까지 보건소를 시작으로 동 주민센터, 안산평생학습도서관 등 8개 기관에 대하여 자체 종합감사를 실시한다.

금년도에는 주민생활 불편현장 감사, 주민불편 행정개선 시책 발굴 등 행정의 신뢰와 투명성을 제고하고 구정 성과 창출을 위해 고질적인 반복 지적 사항에 대하여는 문책 양정을 강화하는 등 열심히 일하는 공직풍토 조성에 감사의 포커스를 맞추고 있다.

특히, 공무원들의 부당한 업무처리로 인해 일상생활에 불편을 느끼는 사항이나 공무원들의 위법·부당한 행위로 피해를 입은 사례들을 주민들에게 접수받아 집중 감사하는“공개감사제”를 운영한다.

이를 위해 구홈페이지에 공개감사방을 개설하고 이달 25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구민 의견을 수렴하고 있다.

또한, 부패척결 및 청렴으뜸 대덕 발전을 위하여 전 직원이 청렴이행 서약서를 서약하는 것을 시작으로 전문 강사를 활용한 청렴교육과 더불어 매분기“청렴이행 실천의 날” 운영 등 청렴제고 시스템을 구축·운영 할뿐만 아니라, 지역경제 활성화와 서민생활 안정을 위한 2010년 상반기 조기집행 목표액 388억원의 원활한 집행을 위해 사업 추진을 지원하기 위한 현지 감사 등을 계획하고 있다.

정용기 대덕구청장은“구정은 오직 주민을 위하고, 지역 발전을 위하여 공직자들이 성직자의 자세로 청렴하고 열심히 일해야 한다”며“신뢰받고 존중받는 공직자들이 되기 위해 공직자 스스로 책임과 역할을 다해야 한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