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아파트 관리업무 지원·교통안전점검 서비스 지원
천안시, 아파트 관리업무 지원·교통안전점검 서비스 지원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0.03.09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20일까지 각각 신청받아…체계적인 공동주택 관리와 교통안전 컨설팅 제공

충남 천안시는 소규모 공동주택 관리업무 지원서비스와 아파트 단지 내 도로 교통안전에 대한 무상점검 서비스 신청을 각각 이달 17일, 20일까지 신청 받는다고 9일 밝혔다.

천안시청사
천안시청사

소규모 공동주택 관리업무 지원서비스는 주택관리공단이 공동주택 관리 사각지대에 놓인 소규모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관리능력을 전파 및 공유하기 위해 실시하고 있다.

신청대상은 의무관리대상에 해당하지 않는 5층 이상 아파트이며, 3월 17일까지 주택과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아파트 단지 내 도로 교통안전에 대한 무상점검 서비스는 한국교통안전공단이 아파트 입주자의 안전을 도모하기 위해 진행한다.

대상은 단지 내 도로의 교통사고 감소 및 교통안전도 향상을 위해 전문기관의 컨설팅이 필요한 아파트 등이며, 신청 방법은 아파트 단지 내 도로 교통안전점검 신청서를 3월 20일까지 주택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는 천안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천안시는 이번 2개의 공동주택 서비스 지원이 공동주택 단지 내 교통사고 위험을 줄이고, 공동주택 관리에 사각지대에 놓인 소규모 공동주택을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등 공동주택 입주자 주거수준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