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대전교육알리미’ 앱 개발
대전교육청, ‘대전교육알리미’ 앱 개발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0.03.09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교육청 소식 등을 학부모, 교직원에게 신속·편리하게 제공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학생, 학부모, 교직원, 시민들에게 학교 및 교육청소식 알림, 학부모연수 정보 등을 모바일로 서비스하는 ‘대전교육알리미’앱을 개발했다고 9일 밝혔다.

대전교육청사
대전교육청사

이 앱은 ▲학교소식, ▲교육청소식, ▲학부모교육 신청, ▲진로진학상담, ▲자녀안심서비스, ▲간편설문 등 다양한 소식과 유용한 정보를 모두 모아 서비스한다.

이 가운데 ‘학교소식’, ‘교육청소식’은 홈페이지와 연동을 통해 다양한 교육 정보를 푸시 알림으로 실시간 제공하여 학부모들이 매번 홈페이지 방문, 전화 문의 등을 할 필요 없이 앱으로 소식을 받아볼 수 있다.

최근 발생한 코로나19 같은 전염병, 재난·재해, 미세먼지 등 비상상황이 발생할 경우 학교 휴업 등의 긴급 알림 사항을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다.

‘학부모교육 신청’,‘진로진학상담’은 각종 학부모 행사 관련 정보, 진로·진학 관련 상담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앱으로 바로 신청까지 할 수 있어서 보다 편리하게 교육 활동에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자녀안심서비스’는 위치정보 제공 동의 후 부모에게 발급된 코드를 자녀가 등록하면 스마트폰 위치정보를 활용해 현재 자녀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이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대전교육알리미’를 검색해 설치한 후 별도 가입 절차 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설동호 교육감은 “4차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학생, 학부모 등 교육수요자들에게 다양한 교육 정보를 신속하고 편리하게 제공하기 위해 이 앱을 개발했다”며, “학생, 학부모, 교직원 시민들과 교육 정책을 소통·공유하는 디지털 소통의 장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