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산학협력단-대전테크노파크, 업무 협약 체결
충남대 산학협력단-대전테크노파크, 업무 협약 체결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0.03.10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세대에너지 인력양성 위한 인프라 구축 협력기반 마련

충남대학교 산학협력단과 대전테크노파크가 차세대에너지 인력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산학협력단-대전테크노파크 업무협약 체결 (좌측부터 김승범 단장 최수만 원장)
산학협력단-대전테크노파크 업무협약 체결 (좌측부터 김승범 단장 최수만 원장)

충남대학교 산학협력단 김승범 단장과 대전테크노파크 최수만 원장 등 양 기관 관계자는 3월 9일, 충남대 대학본부에서 ‘차세대에너지 인력양성을 위한 업무협력’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수소분야 전문연구인력 육성을 위한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의 협조를 통해 차세대 에너지자원인 수소분야에 있어 공동연구와 우수한 연구인력을 육성해 수소에너지 확산, 수소 연관 산업의 발전과 국가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반 구축을 위해 추진됐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공동연구 및 기술개발, ▲기초기술인력 지도육성, ▲전문인력 및 실험실습 등 교육지원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충남대 산학협력단 김승범 단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충남대의 우수한 연구인력과 교육인프라가 대전테크노파크의 수소분야 연구노하우와 결합돼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훌륭한 차세대에너지 연구 인력을 육성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대 산학협력단은 지난 3월 5일, 수소융합얼라이언스추진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