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도 학생도 새학년 준비 에듀랑과 함께”
“선생님도 학생도 새학년 준비 에듀랑과 함께”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0.03.10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교육청, 휴업 기간 교육활동에 대한 온라인 교육 대안 제시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COVID-19)으로 초⸳중⸳고의 휴업이 장기화되고 있는 가운데, 휴업 기간 교육활동에 대한 대안이 필요해지는 시기이다.

에듀랑 홈페이지 캡쳐 화면
에듀랑 홈페이지 캡쳐 화면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가 필요한 시점이라 학생들에게는 온라인을 통한 학습, 교사들에게는 자율 연수를 권하고 있는 실정이다.

대전교육정보원(원장 이송옥)은 2006년 대전교육포털 ⸢에듀랑⸥을 개통, 14년간 교육 활동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였고, 매년 각 사이트 담당부서 및 교과 전문교사들이 새로운 자료를 업데이트를 하고 있다고 밝히며, 이러한 교육활동 정보를 활용하여 휴업기간 동안 새학년을 알차게 준비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제안하였다.

에듀랑에는 교수학습지원센터, 수업동영상, 진로진학지원센터, 취업지원센터 등의 다양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휴업기간을 이용하여 교육포털에서 제공하는 우수한 교수학습 자료로 교사는 새학년 수업을 꼼꼼히 준비할 수 있으며, 학생은 연동된 교육 사이트 및 개발된 자료를 활용하여 자기주도적 학습을 할 수 있다.

또한, 휴업기간 동안 진로진학지원센터와 취업지원센터에서 제공하는 진로⸳진학 자료를 바탕으로 학생의 진로에 대해 부모님과 함께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면, 학생이 자신의 미래를 설계하고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중요한 동력원이 될 것이다.

특히, 교수학습지원센터에는 대전의 학교 및 교사들에 의해 제작된 우수한 교수학습 자료와 매년 개발되고 있는 교수⸳학습용 SW가 탑재되고 있다. 2019년 개발된 교육용 SW에는 ‘말이랑 글이랑 함께하는 기초 한글 배움터, 메이커교육 1(별걸다 만드는 방), 메이커교육 2(디지털 메이커 솔루션)’으로, 기초 한글 교육과 미래사회에 필요한 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메이커교육에 대한 자기주도학습이 가능한 자료로 로그인 없이 활용할 수 있도록 공개되어 있다.

이송옥 원장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로 인하여 갑작스러운 학교 교육 환경의 변화가 발생했지만, 대전교육포털과 함께 교사와 학생 모두 새학년을 알차게 준비하길 바라며, 대전교육정보원은 교육포털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우수한 자료를 수집하고 개발하는 등 수요자 중심의 교육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