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사이버학습『e학습터』,"집에서도 학습할 수 있어요"
대전사이버학습『e학습터』,"집에서도 학습할 수 있어요"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0.03.11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교육정보원, 자기주도적 자율학습 위한 대전사이버학습『e학습터』

대전교육정보원(원장 이송옥)은 코로나바이러스로 학교 개학이 이달 23일로 연기되면서 이 기간에 학습 공백 최소화를 위해 학생들이 집에서도 학습할 수 있도록 온라인 대전사이버학습『e학습터』 1학기를 개설하고 담임형 사이버학급과 자기주도적 자율학습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대전교육정보원
대전교육정보원

대전사이버학습『e학습터』(www.djstudy.or.kr)의 자기주도적 자율학습은 학생이 필요에 따라 원하는 학습 콘텐츠를 선택하여 스스로 학습할 수 있으며, 담임형 사이버학급은 선생님이 직접 학급을 개설하고 학생에게 필요한 학습 콘텐츠를 선택하여 운영할 수 있는 공교육 온라인 학습 서비스이다.

또한, 올해부터 초등학교 1, 2학년 콘텐츠가 추가되면서 초등학교 1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누구나 무료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학습할 수 있는 과목은 국어, 사회, 수학, 과학, 영어이고, 학습한 후 결과를 평가할 수 있도록 평가문제도 제공하고 있다.

이송옥 원장은 “학생들이 학교가 아닌 집에서도 언제라도 대전사이버학습『e학습터』를 이용해 학습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불편함이 없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코로나바이러스 때문에 일어난 학생들의 학습 공백 기간을 최소화하도록 대전교육정보원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