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학교시설 지원사업, 2년 연속 만족도 ‘89%’
세종 학교시설 지원사업, 2년 연속 만족도 ‘89%’
  • 최형순·이성현 기자
  • 승인 2020.03.13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시설지원사업소 활동, 학교업무 경감 및 예산 절감 크게 기여
찾아가는 시설 보수 서비스
찾아가는 시설 보수 서비스

찾아가는 시설 보수 서비스 등 세종시 학교시설 지원사업이 만족도가 큰 것으로 나타났다.

12일 세종시교육청에 따르면 관내 119개 학교를 대상으로 학교 법정시설 유지관리·보수지원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89%로 집계됐다.

지난해 조사에서도 89%를 기록한 지원사업은 2년 연속 90%에 가까운 만족도를 얻어 학교 시설 지원 사업이 현장에 큰 도움을 주는 것으로 확인됐다.

학교 법정시설이란 전기․소방․승강기 등 안전이 보다 요구되는 주요시설을 말한다. 학교는 관련 규정에 따라 이들 시설에 대해 전문업체를 통해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관리해야 한다.

시교육청은 교육시설지원사업소(소장 김진화, 이하 사업소)를 통해 학교 업무 경감 차원에서 전문업체와 통합 계약해 개별학교의 법정시설을 유지관리하면서 수리가 필요한 경우 신속한 조치를 지원하고 있다.

또 일선 학교에 배치돼 있는 시설관리 인력으로는 처리가 어려운 시설물 보수 등에 대해서도 사업소 전문인력이 투입돼 처리를 돕는 찾아가는 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지난해 사업소는 관내 모든 학교의 학교 법정시설에 대한 정기 점검 및 관리는 물론 119곳 학교를 대상으로 전기 11건, 소방 101건, 승강기 7건 등 모두 119건의 학교 법정시설 수리를 지원했다.

아울러 철제 구조물 탈락 용접 처리, 급식실 타일 교체 등 총 275건의 시설물 보수를 처리했다.

김진화 사업소장은 “아이들을 위해 학교 현장을 누비며 일한 결과에 대한 학교의 만족감을 보며 직원들이 많은 보람을 느낀다”며 “더 많은 분야의 시설지원을 위해 보유 인력의 기술력을 높여나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