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업 기간에 학교홈페이지로 소통해요”
“휴업 기간에 학교홈페이지로 소통해요”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0.03.13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교육정보원, 학교홈페이지 관리자 매뉴얼 제작·배포

대전교육정보원(원장 이송옥)은 코로나19 확산 방지 조치에 따라 학교홈페이지 관리자 집합 교육을 취소하고, 학기초 학교홈페이지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학교홈페이지 관리자 매뉴얼’을 제작·배포하였다고 13일 밝혔다.

대전교육정보원
대전교육정보원

학교홈페이지 관리자 매뉴얼에는 ① 사용자관리(회원가입, 겸임신청) ② 학교정보관리(학교장 인사말, 직원소개, 연혁, 교육목표) ③ 게시판 관리(수정, 삭제) ④ 팝업 및 배너 관리 ⑤ 학급홈페이지 관리 ⑥ 주요 개선사항 등의 정보가 수록되어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학교휴업이 장기화되고 있는 시기에 학부모, 학생들에게 학교 교육과정 운영 및 학년 초 학교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학교홈페이지를 많이 활용하고 있는 만큼 매뉴얼 배포를 통해 각 학교의 요구에 맞는 원활한 학교홈페이지 운영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대전교육정보원에서는 교원업무경감 및 개인정보보호, 정보보안 등을 위해 대전 관내 학교홈페이지 314개를 통합·운영하고 있으며, 연중 콜센터 및 온라인 지원 센터를 운영하여 학교홈페이지 이용자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송옥 원장은 “코로나19와 같은 사태로 휴업이 장기화 될 시 학교홈페이지 운영이 더욱 중요한 만큼 학생, 학부모가 학교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학교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학교홈페이지 활성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