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기초학력지원센터 운영
세종시교육청, 기초학력지원센터 운영
  • 최형순·이성현 기자
  • 승인 2020.03.16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글 해득, 기초 문해·수해력 강화

세종시교육청이 기초학력지원센터를 구축해 운영한다.

세종시교육청 기초학력지원센터

16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기초학력지원센터는 한글 해득과 기초 문해력, 기초 수해력 강화를 위해 초교 저학년 교사들을 대상으로 한글, 수해력 지도 연수와 컨설팅을 강화하고 한글 미해득 학생에 대해 찾아가는 한글학습지원을 실시한다.

센터에는 한글지도 전문가, 기초 문해력과 기초 수해력 지원 교사 등 장학관 1명과 장학사 1명, 학습상담사 2명, 교사 3명으로 총 7명의 인력을 배치했다.

또 청사 5층에 심리·학습상담과 한글 개별화 수업 등을 진행할 수 있는 상담실과 학습실도 마련했다.

인지적·정서적·행동적 위기로 학습지원이 필요한 학생에겐 보다 전문적인 심리치료와 학습지원을 제공해 학습 결손을 해소하고 학습 부진으로 인해 위축된 관계의 개선은 물론 학업중단도 예방한다.

아울러 학업성취가 낮아 도움이 필요한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는 학습동기를 높이고 체계적인 학습전략을 향상시키기 위한 찾아가는 집단학습코칭 등도 펼친다.

한편 지역의 우수한 교육 인적 자원도 학생들의 기초학력을 높이는 데 힘을 보탠다.

이를 위해 교육학, 심리학, 상담학 등 관련 학과를 졸업하거나 학습 상담 및 코칭 등 기초학습지도 자격을 갖춘 시민을 위촉해 해보리 학습지원단을 구성·운영한다.

해보리 학습지원단은 학생, 부모, 교사의 요구를 바탕으로 정규수업 시간 이외의 시간에 학습 결손과 학습부진 요인에 따라 1대1 맞춤형 학력 향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필요에 따라 학생의 심리·정서 상담과 심리치료도 진행한다.

이승표 교육정책국장은 “모든 학생들이 기초학습 안전망을 바탕으로 배움의 과정에서 소외되지 않고 저마다의 속도로 배움을 누리며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