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U-도서관 무인대출예약서비스 시행 7곳으로 확대
세종시, U-도서관 무인대출예약서비스 시행 7곳으로 확대
  • 최형순·이성현 기자
  • 승인 2020.03.19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면 방식 도서대출 및 반납서비스 확대

세종시가 오는 23일부터 24시간 무인대출반납시스템 U-도서관 대출 예약서비스를 현행 2곳에서 7곳으로 확대 운영한다.

세종 버스터미널 U-도서관
세종 버스터미널 U-도서관

U-도서관 24시간 무인대출예약서비스는 세종시 공공도서관 홈페이지(lib.sejong.go.kr)에서 U-도서관을 지정 후 원하는 도서를 대출예약 신청하면 이용이 가능하다.

이후 공공도서관 사서 직원들이 해당 도서를 U-도서관에 비치하게 되며 신청자는 알림 문자 확인 후 책을 대출하면 된다. 대출기간은 14일이며 기일 내 U-도서관으로 반납하면 된다.

특히 U-도서관마다 비치된 기본 장서 300여 권은 자유롭게 비대면으로 대출할 수 있다.

U-도서관 위치는 ▲이마트세종점 입구 ▲고운동남측주민센터 외부 ▲도담동싱싱장터 주차장 ▲종촌동주민센터 외부 ▲보람동주민센터 외부 ▲고속시외버스터미널 대기실 ▲조치원읍세종고용복지센터 입구다.

또 서점에서 신간 서적 등을 빌려 볼 수 있도록 하는 ‘희망도서 바로대출서비스’를 동네서점까지 확대해서 도서관 방문 없이 집 근처 동네서점을 통해 읽고 싶은 책을 빌려볼 수 있다.

희망도서 바로대출서비스는 시민들이 읽고 싶은 책을 총 13곳의 협력 서점 어디에서든지 대출과 반납을 하는 서비스로 세종시 공공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후 준비된 도서를 바로 대출할 수 있다.

U-도서관 이용방법 및 희망도서바로대출서비스 협력서점 등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 공공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알 수 있다.

이홍준 교육지원과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집안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많아지다 보니 시민들의 독서 수요와 요구가 늘고 있다”며 “도서관 밖 도서대출서비스 강화로 시민들이 책 읽기를 통해 정서적 안정과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