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한태선 천안시장 후보, "경제중심도시로 성장 시키겠다"
[인터뷰] 한태선 천안시장 후보, "경제중심도시로 성장 시키겠다"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0.03.19 2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태선 천안시장 후보가 19일 “경제 전문가로서 천안을 수도권에 버금가는 ‘경제중심도시’로 성장시키겠다"고 밝혔다.

한태선 천안시장 후보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한태선 천안시장 후보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그러면서 “기업과 금융, 생산과 소비, 물류와 유통이 융성하고, 대기업과 중소기업, 전통시장과 자영업, 원도심이 함께 발전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시민 모두가 누리는 ‘복지도시’를 완성하겠다. 청년과 저소득층의 주거문제를 더욱 적극적으로 해결하겠다”고 다짐했다.

이와함께 “정부에 코로나19 특별재난지역에 천안시가 추가 지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피력했다.

또한 “학부모들의 교육비 부담을 덜어드리겠으며, 아이들이 모두 행복하고, 건강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하겠다”고 약속했다.

여기에 “천안의 대학이 전국적 명문대학으로 성장하고, 지역의 기업과 공동발전 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천안 기업발전을 위해 기본적인 인프라를 충분히 공급하고 도로망 확충, 교통체계 개선, 상하수도 시설, 물 수급체계 정비 등에 힘을 쏟고 ‘고실력 고임금 청년 인재’ 육성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다음은 천안시기자협회와 나눈 공동 질문 내용이다.

- 천안시장 보궐선거 출마 동기는?

천안경제를 살리기 위해서 한태선이 출마했습니다.

우리 천안경제는 지난 20여 년 간 고도의 성장을 해왔습니다. 그러나 최근 우리 천안경제가 주춤하고 있습니다.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우리 천안시의 더욱 적극적인 역할이 필요합니다.

우리 천안시의 재정을 혁신하고, 우리 천안의 기업 인프라를 확충하고, 우리 천안의 청년인재를 육성해서 천안경제를 살리겠습니다.

- 후보자가 생각하는 주요현안(대표공약) 선정 배경은?

저의 핵심공약은 첫째도 경제, 둘째도 경제, 셋째도 경제 살리기입니다.

천안경제를 확실하게 살려놓겠습니다. 먼저 우리 천안의 기업 인프라를 더욱 확충하겠습니다. 우리 천안에 수많은 기업들이 있지만, 아직도 우리 천안경제를 살리기에는 부족합니다.

더 많은 기업을 유치하고 산단을 만들겠습니다. 더 많은 정부 투자를 유치해서 우리 기업들이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드리겠습니다.

두 번째, 우리 천안시 재정의 역할이 더욱 적극적인 역할이 필요합니다. 천안시 재정은 2조 원을 넘어서 2조 5천억 원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도 부족합니다. 우리 천안시 재정을 더욱 늘리고 적극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 두 가지, 기업인프라 확충과 천안시 재정의 적극적 역할을 잘 융합해서 천안경제를 반드시 살리겠습니다.

- 핵심공약 달성을 위한 구체적인 접근방식은?

제 나이 50대 중반입니다. 저의 장점은 무엇보다도 일하기에 딱 좋은 나이, 아주 젊은 후보라는 것입니다.

일하기에 모자르지 않고, 너무 많지도 않은 딱 좋은 나이라고 생각합니다.

저의 지인들이 중앙부처에서 혹은 각종 공기업에서 중요한 역할들을 맡고 있습니다. 장관, 차관, 고위공직자는 물론이고 각종 공기업의 사장 등을 역임하고 있습니다.

제가 이러한 제 나이 또래에 인맥들을 적극 활용해서 우리 천안경제 살리기에 적극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 천안시장에는 좀 더 젊은 시장이 필요합니다. 우리 천안시 전체가 50대 중반의 팀장님들, 과장님들 중심으로 더욱 힘차게 일할 수 있는 그 에너지를 제가 이끌어 내겠습니다.

저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젊은 시장, 더 힘 있는 시장이 될 수 있다는 것이 저의 큰 강점이라고 생각합니다.

- 천안시민(유권자)에게 드리는 당부 말씀은?

경제가 어렵다고 합니다.

그러나 생각해보면 경제가 좋은 적도 크게 없었던 것 같습니다. 여기에 코로나19 위기가 겹쳐서 더욱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무엇보다도 우리 코로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 힘쓰고 계시는 공직자분들과 개인위생에 참여해 주시는 여러 시민들에게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합니다. 이럴수록 힘을 합쳐서 위기를 극복해야합니다.

또 같이 경제를 살릴 수 있도록 같이 힘을 모아야겠습니다.

저 천안시장 후보 한태선이 여러분과 함께 위기를 극복하고 우리 천안경제를 살리는데 앞장서겠습니다. 여러분과 함께 하겠습니다.

우리 천안시민의 뒤를 잘 밀어드리겠습니다. 우리 천안시청 여러 공직자들과 힘을 합쳐서 우리 천안경제 반드시 살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고맙습니다.

한편 천안시기자협회는 농수축산신문, 로컬투데이, 백제뉴스, 브릿지경제, 충남신문, 충청뉴스, C뉴스 041, CMB뉴스, MBS 등 총 9개 신문사 기자들이 올바른 뉴스를 독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 프로필

▲1965년2월25일(55세)생 ▲서울대 경제학과(83학번) ▲서울대 대학원(87학번) ▲천안고등학교 졸업(27회) ▲천안북중학교 졸업(29회) ▲천안남산초등학교 졸업(31회)

- 경 력

▲(전)천안갑 20대 국회의원후보 ▲(전)문재인대통령후보 특보 ▲(전)노무현대통령비서실 행정관 ▲(전)노무현대통령직인수위 전문위원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