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정보원, 교육감 주요업무 보고
대전교육정보원, 교육감 주요업무 보고
  • 강청자 기자
  • 승인 2010.03.11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교육정보원(원장 최재천)은 금일 오전, 대전교육정보원 회의실에서 정보원 직원 등 30 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0년도 주요업무 보고회를 개최했다.

▲ 정보원 업무보고
이번 보고회는 2009년도 주요업무 추진 성과와 교육감 당부 사항 실천 결과,2010년도 대전교육정보원 주요업무계획 보고에 이어 교육 현안 문제에 대한 교육감과의 허심탄회한 대화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대전교육정보원은 2009년도에 학생들은 한국정보올림피아드대회와 사이버가정학습 공모전에서 최우수상 등 대외상을 다수 수상하였고 교사들은 교육자료전 전국대회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하는 등 교육정보 관련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금년도 운영 목표를 「창의적인 인재 육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정보의 지원」으로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하여 다섯 개 사업을 중점 추진 사업을 계획하여 교육 지원 활동을 펼치며 특색사업으로 「대전사이버가정학습 글로컬 학급 운영」과 「교수학습지원 3대 프로젝트」를 내실있게 운영하여 「꿈을 키우는 교실 미래를 여는 대전교육」을 실현 할 업무 계획을 보고 하였다.

대전광역시교육감(김신호)은 당부사항으로 󰡒싱크탱크 그룹을 상설 운영하여 자문도 받고, 그쪽의 전문가들과 함께 동아리 활동을 강화하여 아이디어를 창출할 수 있도록󰡓 부탁을 하면서 우리의 우수한 교육 콘텐츠를 외국으로 송출하여 수익사업까지 벌리자고제안하였다.

업무보고회를 통해 대전교육정보원은 교육감 당부사항과 대화 내용을 적극 반영하여 우리 대전교육을 미래교육의 중심, 한국교육의 중심, 미래교육의 중심으로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 할 계획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