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하나시티즌, 응원문화 활성화 ‘신규 응원가 제작’
대전하나시티즌, 응원문화 활성화 ‘신규 응원가 제작’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0.03.23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하나시티즌이 홈경기 시, 모든 관중이 참여하는 응원문화를 만들기 위해 신규 응원가를 제작했다.

최근 스포츠 관람객들의 경기장 방문 동기에 응원문화 요소가 점차 높아져 가고 있는 가운데 대전은 새롭게 창단한 첫해인 만큼 경기장에 방문한 관중들을 하나로 모으고 기존에 없던 새로운 문화를 만들기 위해 신규 응원가를 만들었다.

대전시티즌 엠블럼
대전시티즌 엠블럼

신규 응원가는 지난 1월 창단식에서 공연된 오케스트라 버전의 응원가를 기초로 하여 대전 출신 인디밴드 ‘버닝햅번’이 편곡 작업에 참여하였다. 일반 관람객들이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대중적인 멜로디와 단순한 가사를 반복함으로써 중독성 있는 곡으로 재탄생했다.

대전은 새롭게 탄생한 신규 응원가의 확산을 위해 홈경기 프로그램에 ‘모든 관중이 함께하는 응원가 부르기’ 시간을 배정, 관중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고 선수들에게 힘을 북돋을 예정이다.

한편 대전은 신규 응원가 제작을 기념하여 ‘응원가 따라부르기’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우리는대전하나’ 해시태그와 함께 구단 SNS에 게시된 신규 응원가를 따라 부르는 영상을 본인의 SNS계정에 업로드하면 된다. 상세 참여방법은 구단 공식 홈페이지(https://www.dhcfc.kr/) 및 공식 인스타그램(daejeon_hana)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 기간은 3월 23일부터 27일까지이며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3명을 선정하여 보급형 유니폼을 선물로 증정한다. 또한 팬들이 업로드한 영상을 활용한 응원가 홍보영상을 제작할 예정이다.

대전은 향후에도 응원가, 치어리더 등 다양한 영역의 콘텐츠를 적극 개발, 팬 서비스 강화를 위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