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중·고생 대상 온라인학습·진로진학 지원
세종시교육청, 중·고생 대상 온라인학습·진로진학 지원
  • 최형순·이성현 기자
  • 승인 2020.03.25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습영상 제작팀 구성해 주요 교과 1단위 학습 지원
진로진학·대입 컨설팅 진로진학센터 실시간 전화 상담실 운영

세종시교육청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온라인학습과 진로진학의 체계적 지원에 나선다.

온라인 가정 학습과 진로진학 체계적 지원
온라인 가정 학습과 진로진학 체계적 지원

25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EBS, e학습터 등 온라인학습 플랫폼을 활용해 제공하던 가정 학습의 체계를 단순 자료 제공에서 학생의 학습을 교사가 직접 관리하는 관리형으로 전환한다.

이에 따라 담임 및 교과 교사는 개별 학생의 학습 상황 확인은 물론 과제와 퀴즈 결과물에 대한 피드백도 제공해 학생들과 배움을 소통하게 됐다.

또 학습 영상 제작팀을 구성해 주요 교과를 중심으로 1차시 30~50분 분량, 17차시까지의 학습 영상을 제작해 제공할 계획으로 각각의 영상에서는 풍부한 경험을 가진 과목별 교사들이 평소와 같은 수업을 진행해 교실 수업에 최대한 가까운 학습을 지원한다.

아울러 고등학생 대상 신학기 준비 사항, 자기소개서 쓰기, 고3 학생 대입준비 전략 등 진로진학에 도움 주기 위한 맞춤형 콘텐츠도 제작한다.

시교육청은 이미 3편의 자료를 제작 완료해 공식 유튜브 계정을 통해 소개했으며 국어·영어·수학 등 주요 교과에 대해 학생들이 주로 궁금해하는 공부법을 진로진학과 연계해 현직 교사가 친절히 설명하는 영상을 연재할 예정이다.

온라인 가정 학습과 진로진학 체계적 지원
온라인 가정 학습과 진로진학 체계적 지원

진로·진학 통합안내서인 ‘보인다 시리즈’에 대한 활용법 영상에 이어 세부적인 안내 영상도 제작하며 교육 주체 간 쌍방향 소통을 위한 온라인 및 전화 상담 등도 시작한다.

시교육청은 휴업 기간 중 진로진학 정보와 대입 컨설팅을 집중지원하기 위해 실시간 전화 상담실을 운영하고 개학 후 교육청 진로진학센터의 온라인과 방문 상담을 재개할 예정이다.

전화 상담(☎044-320-2281)은 24일부터 개학 전까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운영된다.

최교진 교육감은 “우리 학생들이 가정에서 불안해하거나 동요 없이 자기주도학습을 통해 자신의 진로진학 설계를 차분히 해나갈 수 있도록 학생과 학부모의 입장에서 휴업 상황을 지켜보고 슬기롭게 대책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