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 대응, 유치원 교사 지원 방안 마련’
‘코로나 19 대응, 유치원 교사 지원 방안 마련’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0.03.27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유아교육진흥원, 유치원 교사 위한 온라인 학급운영 안내자료 개발 및 보급

대전유아교육진흥원(원장 장영순)은 ‘유아 돌봄을 위한 교육자료 지원 서비스’에 이어, 코로나 19로 인한 긴 휴업으로 생긴 교육 공백 최소화를 위해, 지난 25일 유치원 교사를 위한 ‘온라인 학급 운영 안내자료’를 개발해 보급했다고 27일 밝혔다.

대전교육청사
대전교육청사

‘유치원 교사를 위한 온라인 학급 운영 안내자료’는 휴업 기간 중 유치원 홈페이지와 알림장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해 가정과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 자료로 온라인을 통해 유아와 학부모를 지원하는 방법과 예시가 담겨있다.

특히, 수록된 내용 중 ‘온라인 학급 운영 계획안’ 예시자료는 휴업 1일~5일차 까지의 활동 예시안을 상세히 안내해 현장 유치원 교사의 활용도를 높였다.

해당 자료는 대전유아교육진흥원 홈페이지에 탑재되어 있으며, 공문으로 현장에 안내되었다.

자료를 접한 한 유치원 교사는 “이러한 온라인 학급운영이 개학 이후 낯선 유치원 환경에 대한 유아의 빠른 적응에 도움이 될 것 같다 “라고 밝혔다.

장영순 원장은 “이번에 개발한 「유치원 교사를 위한 온라인 학급운영 안내서」는 온라인 개학인 논의되고 있는 이러한 시점에 유치원에 오지 못하는 유아와 담임 교사와의 효율적인 비대면 ‘만남’의 방법으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