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6개 교원단체와 개학 대책 논의
세종시교육청, 6개 교원단체와 개학 대책 논의
  • 최형순·이성현 기자
  • 승인 2020.03.27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안전한 개학을 위한 간담회 개최

세종시교육청이 다음달 6일 신학기 개학을 앞두고 6개 교원단체와 개학 대책을 논의했다.

안전한 개학을 위한 간담회 개최
안전한 개학을 위한 간담회 개최

26일 시교육청은 이날 세종교사노동조합, 새로운학교네트워크, 전국교직원노조 세종지부, 세종교원단체총연합회 등 6개 대표들과 코로나19에 대응한 개학 준비 방법에 대해 지혜를 모았다.

학교가 감염 발생을 효율적으로 통제하는 것은 물론 유사시 신속한 대처로 피해를 최소화하고 학교 학업을 정상적으로 유지하기 위해 머리를 맞대는 자리로 지난 19일 교육시민단체에 이어 두 번째다.

시교육청이 개학에 앞서 지역 교육단체들과 자리를 연이어 갖는 것은 정부의 강도 높은 조치와 국민적 참여로 코로나19 확산세가 다소 둔화되는 추세지만 개학을 하게 되면 학교가 재확산의 고리가 될 수 있다는 우려가 크기 때문이다.

간담회에서 각급 학교 신학기 개학 준비 매뉴얼의 내용을 공유하고 교실과 급식실 등 아이들이 활동하는 주요 공간에서의 물리적 거리두기, 학교에서 확진자 발생 시 온라인 원격수업 대응 방안 등의 주요 대책들을 논의했다.

발언하는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발언하는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시교육청은 이번 간담회에서 논의된 내용들을 신학기 개학 준비 매뉴얼에 반영하고 향후 학교 급별 교장단 회의를 통해 세심하게 살펴 보완한다는 계획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개학이 세 차례 연기된 상황 속에서 학교의 선생님들이 유튜브, 전화 상담 등으로 학생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려는 노력에 감사하다”며 “교육청, 교직원, 시민단체들이 함께 머리를 맞대 개학 준비를 위한 매뉴얼을 함께 공유하고 같이 보완해나가며 지금의 전시와 같은 상황을 지혜롭게 이겨나가자”고 당부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