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립도서관, 31일부터 '한시적 도서대출 서비스'
서산시립도서관, 31일부터 '한시적 도서대출 서비스'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0.03.30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일 (화~ 금) 09:00 ~ 17:00 한시적 운영, 사전신청 후 도서관 1층 로비서 수령

충남 서산시립도서관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임시 휴관이 길어짐에 따라 31일부터 휴관종료 시 까지‘한시적 도서대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서산시립도서관 도서 소독 작업
서산시립도서관 도서 소독 작업

한시적 도서대출 서비스는 기존 등록된 독서회원에 한해 평일(화~ 금)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대출 권수는 기존과 동일하게 1인 5권으로 14일간 대출이 가능하다.

다만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 신청 후 도서관 1층 로비에서 수령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한시적 도서대출 서비스 신청서를 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작성 후 시립도서관 홈페이지 → 참여마당 → 이용자소리에 올리면 대출 가능 여부가 문자로 통보되며, 다음 날 회원증을 지참하고 도서관을 방문해 1층 로비에서 수령하면 된다.

도서 반납은 14일 이내로 무인 반납함 또는 이용자 부담 선불 택배로 가능하며, 반납된 도서는 소독 후 자료실에 비치된다.

시 관계자는“도서관 임시 휴관으로 인해 외부 활동이 어려운 시점에서 이번 한시적 도서 대출 서비스를 통해 도서관 이용자분들의 독서 욕구를 충족시키고 시민들의 정서적 안정과 마음의 치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전 근무 직원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고 도서 소독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