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재대, 코로나19 대처 비대면 상담 전면 확대
배재대, 코로나19 대처 비대면 상담 전면 확대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0.04.09 1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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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학생‧졸업생 진로, 취‧창업 지원, 온라인 화상‧전화‧이메일 3가지 방식 병행

배재대(총장 김선재) 대학일자리본부가 재학생‧졸업생 진로, 취‧창업 지원을 위해 비대면 예약상담을 전면 확대했다.

배재대 언택트 상담
배재대 언택트 상담

이번 조치는 코로나19 감염 확산방지와 온라인 강의 기간 연장에 따라 추진했다.

대학일자리본부는 각 학과의 협조를 얻어 소셜 미디어와 문자 메시지로 비대면 상담 안내를 하고 있다.

특히 오는 8월 졸업하는 8학기 차 재학생 455명에게 취업활동 도움을 주기 위해 대학일자리본부 학과별 취업컨설턴트와 상담을 과제로 부여해 전원이 참여하도록 했다. 이들에게 기본적인 취업상담 외에도 이력서 및 자소서 작성 첨삭과 면접 지도를 집중적으로 진행한다.

비대면 진로 취·창업 상담방법은 학과별 취업 컨설턴트별로 전용전화 상담과  e-메일 상담, 온라인 화상 상담 등이다. 또 상담분야는 진로, 취업, 창업, 이력서 및 자소서 첨삭, 각종 프로그램 참여 등에 대해 상담이 이뤄진다.

상담을 원하는 학생 및 졸업생들은 워크넷(www.work.go.kr)을 통해 원하는 시간과 간단한 상담내용으로 예약을 하면 해당 취업컨설턴트 및 창업담당 지원이 개별 연락을 취해 진행하고 있다. 

강호정 대학일자리본부장은 “코로나19로 재학생과 졸업생들의 대면 상담이 어려워진 만큼 진로 취·창업 분야에 ‘언택트 상담’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학과의 협조를 얻어 전면 확대 실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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