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지역 농축산물 구매 운동 전개
세종시교육청, 지역 농축산물 구매 운동 전개
  • 최형순·이성현 기자
  • 승인 2020.04.10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표고버섯, 딸기, 대파 등 7종 친환경 지역 농산물 판매

세종시교육청이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돕기위해 지역 농축산물 구매 운동을 전개했다.

지역 농축산물 구매 운동
지역 농축산물 구매 운동

10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개학이 실시됨에 따라 학교에 급식용 농축산물을 납품하던 농가들이 판로가 막혀 생계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시교육청 직원들은 지역 농가로부터 친환경 농축산물을 직접 구매하여 지역 농가에 도움을 주고 있다.

이번 농축산물 구매 운동은 대면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판매 장소를 별도로 개설하지 않고 드라이브 스루 형태로 수령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직원들은 사전에 희망하는 품목을 주문해 퇴근시간에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농축산물을 수령했다.

판매 제품은 표고버섯, 딸기, 대파, 부추, 쌀, 감자, 계란 등 총 7종의 친환경 농축산물로 가격은 7000원에서 2만 8000원 사이로 구성됐다.

이 중 제철 과일인 친환경 딸기가 182개(1kg)로 가장 많은 판매를 기록했고 친환경 계란 82개(15구)로 그 뒤를 이었다.

시교육청은 농가의 출하 시기와 수급 상황 등 공유를 통해 구매 품목을 변화·확대로 학교급식이 재개돼 농축산물 납품이 원활해질 때까지 지역 농축산물 구매 운동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간다는 계획이다.

정광태 운영지원과장은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 농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교직원들과 함께 뜻을 모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