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장애인 일자리창출 유관기관 순회간담회 시행
아산시, 장애인 일자리창출 유관기관 순회간담회 시행
  • 조홍기 기자
  • 승인 2020.04.13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질의 일자리 발굴과 지원방안 모색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지난 7일부터 10일까지 찾아가는 장애인일자리사업 유관기관 순회간담회를 진행했다.

장애인 일자리창출 유관기관 순회간담회 개최 모습
장애인 일자리창출 유관기관 순회간담회 개최 모습

올해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집단 간담회 대신 관내 기업체 및 유관기관을 찾아가는 순회간담회를 가져 취업이 어려운 장애인에게 양질의 일자리 발굴 및 지원 방안을 모색했다.

이번 순회간담회는 장애인고용 기업체 발굴과 구직 장애인 알선을 위해 아산 장애인복지관 직원들과 동행했다.

아산테크노밸리 산업단지 관리사무소, 인주일반산업단지 등 기업체 관리사무소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천안·아산 맞춤훈련센터, 아산시 기업인협의회 등 유관기관을 방문해 장애인인식개선 교육의 필요성과 양질의 일자리 발굴 및 확대를 위한 협의를 마쳤다.

시는 각 기관들과 현재 장애인일자리에 대한 실질적인 어려움과 문제점 및 발전방향을 논의하고, 신규 일자리 창출과 구직자 발굴은 물론 더 좋은 일자리를 함께 만드는데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장애인들이 안정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관련기관과 지속적으로 소통, 협력해 나갈 것이며 장애인들의 사회참여 기회확대 및 안정적인 소득보장을 지원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취업 취약계층 장애인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사회참여를 돕기 위해 일반형일자리 65명과 복지일자리 참여형 105명 등 장애유형별로 맞춤형 일자리를 개발해 제공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