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원 및 조합원 자녀에게 50만원씩 지급
충청남도 선진공무원 노동조합(위원장 : 송지영)에서는 4월 1일 조합원 사무실에서 조합원의 가계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하기위해 대학에 재학 중인 조합원과 그 가족을 대상으로 장학금 신청 접수받은 결과 30명으로부터 신청을 접수 받아, 최종 7명의 장학생 선발하여 각각 50만원 씩의 장학금을 지급하였다.

이와 관련, 장학생으로 선발된 某 조합원은 “장학금이 조합원들의 회비로 운영되는 것으로 알고 있다. 요즘 대학교 등록금도 계속 인상되고 있어 다자녀 가정에서는 학비에 대한 부담이 커 걱정이었는데 이런 혜택을 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 더 많은 조합원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송지영 위원장은 “그 동안 조합원들의 후생복지 위해 상시근무 직원을 채용하고 조합사무실에 비전문의약품 비치, 혈압측정기 등 쉽게 건강 체크 할 수 있는 기구들을 비치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의 후생복지는 물론 더 나아가 도민을 섬기는 조합이 되기 위해 노인․어린이 등 시설 방문 봉사활동 전개, 이주민가정 돕기, 직원취미클럽 지원, 와병공무원(가족) 방문 격려, 장학금 지급의 확대 등 활기찬 직장근무분위기 조성을 위해 더욱 더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