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세우리병원, 상호 협력발전 업무협약 체결
계룡시-세우리병원, 상호 협력발전 업무협약 체결
  • 조홍기 기자
  • 승인 2020.04.22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룡시민의 건강증진 위해 손 맞잡아

계룡시(시장 최홍묵)와 대전 세우리병원(원장 정호)이 상호 협력발전과 계룡시민의 건강증진 및 의료비에 대한 경제부담 완화를 위해 손을 맞잡았다.

계룡시와 세우리병원 업무협약 체결 모습
계룡시와 세우리병원 업무협약 체결 모습

시는 22일 오후 시청 상황실에서 최홍묵 시장과 세우리병원 이은영 부이사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호 협력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세우리병원은 대전시 서구에 있는 척추·관절치료 전문기관으로,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협력을 바탕으로 주민 의료지원 서비스 향상과 계룡시의 문화·예술·관광·농특산물의 전략적 홍보를 위해 추진되었다.

양 기관은 이날 계룡시민의 건강증진과 의료 서비스 지원, 소외계층과 취약지역 의료봉사, 계룡시 축제 등 대규모 행사시 의료지원, 농특산품 홍보와 판촉 지원 등의 내용을 담은 협약서에 서명했다.

계룡시와 세우리병원 업무협약 체결 모습
계룡시와 세우리병원 업무협약 체결 모습

특히, 계룡시민은 해당 병원의 진료시, 외래진료 비급여 본인부담액 20%와 입원진료 비급여 본인부담액 10%를 할인 받을 수 있다.

협력기간은 협약일로부터 3년까지이며, 별도 의견이 없으면 자동으로 연장된다.

최홍묵 시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발판으로 양 기관의 상호발전 뿐만 아니라 계룡시민의 건강증진 향상과 의료비에 대한 경제적 부담완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상호간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시민들에게 양질의 보건의료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