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읍면동 평생학습센터 구축 공모사업' 선정
당진시, '읍면동 평생학습센터 구축 공모사업' 선정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0.04.23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시 공모 선정으로 도비 1억2천6백만 원 확보

충남 당진시가 2020년 충남 읍면동 평생학습센터 구축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시민들이 더 가까운 생활권인 읍면동 단위의 센터에서 평생학습을 상담하고 다각적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평생학습 전달체계를 구축하는 이번 공모사업의 선정으로 시는 도비 1억2천6백만 원을 확보했다.

평생학습센터 구축 공모 선정(프로그램 운영 사진).
평생학습센터 구축 공모 선정(프로그램 운영 사진).

특히, 당진시는 차별화된 프로그램 개발과 주민자치와의 연계과정 및 추진체계 준비에 있어 높은 평가를 받아 타 시군에 운영사례 공유가 필요한 우수 운영모델로 인정받았다.

시는 앞으로 주민자치위원회, 당찬마을학교(마을교육공동체) 등 지역특성과 평생학습의 연계를 통해 중층적 관계를 유지하고, 읍면동별 생활환경, 인구, 평생학습 특성을 반영한 지역 진단 및 분석으로 지역자원 아카이브를 구축해 모든 시민이 알고 활용할 수 있는 평생학습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5년간 진행될 이번 사업은 송악읍, 석문면, 신평면을 시작으로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며, 공동체새마을과 및 읍면동, 주민자치위원회와의 유기적인 네트워크를 통해 충남을 넘어 전국 평생교육 현장의 우수사례로 발돋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해당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당진시 평생학습과 평생학습지원팀(☎041-350-3747)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